[지금 세계는] 1인치 짧은 샌드위치 팔았다가 ‘혼쭐’
입력 2015.10.22 (21:34)
수정 2015.10.22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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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샌드위치 전문 체인점 '서브웨이'가 광고와는 달리 길이가 짧은 샌드위치를 팔았다가 혼쭐이 났습니다.
1인치가 모자랐는데 집단 소송을 당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신뢰에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소비자는 못 속인다"
우리에게도 교훈이 될것 같습니다.
우정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가 12인치, 값도 5달러 대로 비교적 쌉니다.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가 지난 2003년부터 판매한 샌드위치입니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 길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재봤더니 11인치, 서브웨이의 광고보다 1인치, 약 2.5센티미터 짧습니다.
<녹취> 소비자 : "샌드위치 포장 종이는 1풋(12인치)이네요. 그러나 빵은 11인치예요"
2년 전 한 호주인이 페이스북에 이 사실을 올렸고, 속았다고 생각한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소송을 냈습니다.
서브웨이는 빵을 굽다보면 길이가 짧아 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년간의 법정 공방끝에 법원은 서브웨이 논지를 받아들여 합의를 승인했지만 조건을 달았습니다.
서브웨이는 샌드위치 길이를 광고대로 정확히 해서 팔도록 직원들을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재판비용 52만 달러를 부담하고, 대표로 소송을 낸 9명에게 천 달러씩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테픈 드니티스(소비자 측 변호사) : "사람들은 1인치 정도라서 하찮다고 말하겠지만, 기업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기업의 의도치 않던 미미한 잘못도 소비자 신뢰를 잃게 된다는 진리를 새삼 일깨웠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미국 샌드위치 전문 체인점 '서브웨이'가 광고와는 달리 길이가 짧은 샌드위치를 팔았다가 혼쭐이 났습니다.
1인치가 모자랐는데 집단 소송을 당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신뢰에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소비자는 못 속인다"
우리에게도 교훈이 될것 같습니다.
우정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가 12인치, 값도 5달러 대로 비교적 쌉니다.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가 지난 2003년부터 판매한 샌드위치입니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 길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재봤더니 11인치, 서브웨이의 광고보다 1인치, 약 2.5센티미터 짧습니다.
<녹취> 소비자 : "샌드위치 포장 종이는 1풋(12인치)이네요. 그러나 빵은 11인치예요"
2년 전 한 호주인이 페이스북에 이 사실을 올렸고, 속았다고 생각한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소송을 냈습니다.
서브웨이는 빵을 굽다보면 길이가 짧아 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년간의 법정 공방끝에 법원은 서브웨이 논지를 받아들여 합의를 승인했지만 조건을 달았습니다.
서브웨이는 샌드위치 길이를 광고대로 정확히 해서 팔도록 직원들을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재판비용 52만 달러를 부담하고, 대표로 소송을 낸 9명에게 천 달러씩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테픈 드니티스(소비자 측 변호사) : "사람들은 1인치 정도라서 하찮다고 말하겠지만, 기업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기업의 의도치 않던 미미한 잘못도 소비자 신뢰를 잃게 된다는 진리를 새삼 일깨웠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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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세계는] 1인치 짧은 샌드위치 팔았다가 ‘혼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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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0-22 21:36:58
- 수정2015-10-22 22:06:49

<앵커 멘트>
미국 샌드위치 전문 체인점 '서브웨이'가 광고와는 달리 길이가 짧은 샌드위치를 팔았다가 혼쭐이 났습니다.
1인치가 모자랐는데 집단 소송을 당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신뢰에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소비자는 못 속인다"
우리에게도 교훈이 될것 같습니다.
우정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가 12인치, 값도 5달러 대로 비교적 쌉니다.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가 지난 2003년부터 판매한 샌드위치입니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 길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재봤더니 11인치, 서브웨이의 광고보다 1인치, 약 2.5센티미터 짧습니다.
<녹취> 소비자 : "샌드위치 포장 종이는 1풋(12인치)이네요. 그러나 빵은 11인치예요"
2년 전 한 호주인이 페이스북에 이 사실을 올렸고, 속았다고 생각한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소송을 냈습니다.
서브웨이는 빵을 굽다보면 길이가 짧아 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년간의 법정 공방끝에 법원은 서브웨이 논지를 받아들여 합의를 승인했지만 조건을 달았습니다.
서브웨이는 샌드위치 길이를 광고대로 정확히 해서 팔도록 직원들을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재판비용 52만 달러를 부담하고, 대표로 소송을 낸 9명에게 천 달러씩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테픈 드니티스(소비자 측 변호사) : "사람들은 1인치 정도라서 하찮다고 말하겠지만, 기업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기업의 의도치 않던 미미한 잘못도 소비자 신뢰를 잃게 된다는 진리를 새삼 일깨웠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미국 샌드위치 전문 체인점 '서브웨이'가 광고와는 달리 길이가 짧은 샌드위치를 팔았다가 혼쭐이 났습니다.
1인치가 모자랐는데 집단 소송을 당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신뢰에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소비자는 못 속인다"
우리에게도 교훈이 될것 같습니다.
우정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가 12인치, 값도 5달러 대로 비교적 쌉니다.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가 지난 2003년부터 판매한 샌드위치입니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 길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재봤더니 11인치, 서브웨이의 광고보다 1인치, 약 2.5센티미터 짧습니다.
<녹취> 소비자 : "샌드위치 포장 종이는 1풋(12인치)이네요. 그러나 빵은 11인치예요"
2년 전 한 호주인이 페이스북에 이 사실을 올렸고, 속았다고 생각한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소송을 냈습니다.
서브웨이는 빵을 굽다보면 길이가 짧아 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년간의 법정 공방끝에 법원은 서브웨이 논지를 받아들여 합의를 승인했지만 조건을 달았습니다.
서브웨이는 샌드위치 길이를 광고대로 정확히 해서 팔도록 직원들을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재판비용 52만 달러를 부담하고, 대표로 소송을 낸 9명에게 천 달러씩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테픈 드니티스(소비자 측 변호사) : "사람들은 1인치 정도라서 하찮다고 말하겠지만, 기업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기업의 의도치 않던 미미한 잘못도 소비자 신뢰를 잃게 된다는 진리를 새삼 일깨웠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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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화 기자 jhw0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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