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심 교체 못하고 출국한 뒤 피해 생기면 보상”
입력 2025.05.03 (12:18)
수정 2025.05.03 (13: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한 채 출국했다가 유심 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입을 경우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오늘(3일) 일일 브리핑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기에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출국했다고 정보가 다 털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비행시간이 임박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하고 출국했을 때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휴가 되면서 고객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점 사과드린다"며 "출국하지 않는 일반 고객이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SK텔레콤은 5월 초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이용자들이 인천국제공항 등 공항 로밍센터로 대거 몰리고 있다며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출국 전에 유심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연휴 동안 임직원 700여 명이 교대로 로밍센터를 지원할 예정이라면서도 출국 시각이 임박했다는 기준을 정하기 어려워 유심 교체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운영하지는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9시 기준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총가입자는 천714명으로 늘었으며 유심을 교체한 이용자는 92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4일부터 로밍 상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심 보호 서비스 2.0'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상 단말기와 비정상 단말기를 구분하는 기술을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SK텔레콤은 또 2천600개 T월드 매장에서만 신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한 기존의 입장을 바꿔 판매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판매점에 대한 영업 손실 보상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지 않다면서 향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 올라온 SK텔레콤 고객 개인정보 판매 게시글에 대해서는 이번 해킹 건과 관련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에서 나왔듯 고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현재로서 이 게시글은 당사 해킹 건과 다른 건"이라며 "경찰에서 조사하면 확실하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오늘(3일) 일일 브리핑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기에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출국했다고 정보가 다 털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비행시간이 임박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하고 출국했을 때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휴가 되면서 고객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점 사과드린다"며 "출국하지 않는 일반 고객이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SK텔레콤은 5월 초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이용자들이 인천국제공항 등 공항 로밍센터로 대거 몰리고 있다며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출국 전에 유심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연휴 동안 임직원 700여 명이 교대로 로밍센터를 지원할 예정이라면서도 출국 시각이 임박했다는 기준을 정하기 어려워 유심 교체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운영하지는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9시 기준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총가입자는 천714명으로 늘었으며 유심을 교체한 이용자는 92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4일부터 로밍 상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심 보호 서비스 2.0'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상 단말기와 비정상 단말기를 구분하는 기술을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SK텔레콤은 또 2천600개 T월드 매장에서만 신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한 기존의 입장을 바꿔 판매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판매점에 대한 영업 손실 보상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지 않다면서 향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 올라온 SK텔레콤 고객 개인정보 판매 게시글에 대해서는 이번 해킹 건과 관련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에서 나왔듯 고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현재로서 이 게시글은 당사 해킹 건과 다른 건"이라며 "경찰에서 조사하면 확실하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KT “유심 교체 못하고 출국한 뒤 피해 생기면 보상”
-
- 입력 2025-05-03 12:18:52
- 수정2025-05-03 13:08:10

SK텔레콤은 고객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한 채 출국했다가 유심 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입을 경우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오늘(3일) 일일 브리핑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기에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출국했다고 정보가 다 털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비행시간이 임박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하고 출국했을 때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휴가 되면서 고객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점 사과드린다"며 "출국하지 않는 일반 고객이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SK텔레콤은 5월 초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이용자들이 인천국제공항 등 공항 로밍센터로 대거 몰리고 있다며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출국 전에 유심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연휴 동안 임직원 700여 명이 교대로 로밍센터를 지원할 예정이라면서도 출국 시각이 임박했다는 기준을 정하기 어려워 유심 교체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운영하지는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9시 기준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총가입자는 천714명으로 늘었으며 유심을 교체한 이용자는 92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4일부터 로밍 상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심 보호 서비스 2.0'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상 단말기와 비정상 단말기를 구분하는 기술을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SK텔레콤은 또 2천600개 T월드 매장에서만 신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한 기존의 입장을 바꿔 판매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판매점에 대한 영업 손실 보상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지 않다면서 향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 올라온 SK텔레콤 고객 개인정보 판매 게시글에 대해서는 이번 해킹 건과 관련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에서 나왔듯 고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현재로서 이 게시글은 당사 해킹 건과 다른 건"이라며 "경찰에서 조사하면 확실하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오늘(3일) 일일 브리핑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기에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출국했다고 정보가 다 털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비행시간이 임박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하고 출국했을 때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휴가 되면서 고객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점 사과드린다"며 "출국하지 않는 일반 고객이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SK텔레콤은 5월 초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이용자들이 인천국제공항 등 공항 로밍센터로 대거 몰리고 있다며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출국 전에 유심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연휴 동안 임직원 700여 명이 교대로 로밍센터를 지원할 예정이라면서도 출국 시각이 임박했다는 기준을 정하기 어려워 유심 교체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운영하지는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9시 기준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총가입자는 천714명으로 늘었으며 유심을 교체한 이용자는 92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4일부터 로밍 상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심 보호 서비스 2.0'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상 단말기와 비정상 단말기를 구분하는 기술을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SK텔레콤은 또 2천600개 T월드 매장에서만 신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한 기존의 입장을 바꿔 판매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판매점에 대한 영업 손실 보상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지 않다면서 향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 올라온 SK텔레콤 고객 개인정보 판매 게시글에 대해서는 이번 해킹 건과 관련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에서 나왔듯 고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현재로서 이 게시글은 당사 해킹 건과 다른 건"이라며 "경찰에서 조사하면 확실하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정연욱 기자 donkey@kbs.co.kr
정연욱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