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소비자 물가 2.1%↑…식품 3.2%·가공식품 4.1%

입력 2025.08.05 (08:00) 수정 2025.08.05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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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2.1% 올랐습니다.

통계청이 오늘(5일) 발표한 2025년 7월 소비자 물가 동향을 보면, 지난달 소비자 물가는 1년 전 같은 달보다 2.1% 상승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지난달 2.2%로 올라선 뒤 두 달 연속 2%대를 기록했습니다.

가공식품 등 식품 물가 상승률이 두드러졌습니다.

가공식품은 1년 전보다 4.1% 올랐고, 식품은 1년 전보다 3.2% 올랐습니다.

식품 중에서는 축산물과 수산물이 많이 올랐습니다.

축산물과 수산물 물가는 1년 전보다 3.5%, 7.3% 오른 반면, 농산물은 0.1% 떨어졌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고등어(12.6%), 달걀(7.5%), 마늘(18.7%), 커피(15.9%) 등의 오름세가 컸습니다.

외식 서비스 3.2%, 외식 제외 서비스가 3.1% 오르며 개인 서비스 물가도 3.1% 상승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품목을 제외한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 이른바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3% 올랐습니다.

OECD 방식의 근원물가인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 상승했습니다.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 상승률은 2.5%로 집계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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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 소비자 물가 2.1%↑…식품 3.2%·가공식품 4.1%
    • 입력 2025-08-05 08:00:11
    • 수정2025-08-05 08:03:58
    경제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2.1% 올랐습니다.

통계청이 오늘(5일) 발표한 2025년 7월 소비자 물가 동향을 보면, 지난달 소비자 물가는 1년 전 같은 달보다 2.1% 상승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지난달 2.2%로 올라선 뒤 두 달 연속 2%대를 기록했습니다.

가공식품 등 식품 물가 상승률이 두드러졌습니다.

가공식품은 1년 전보다 4.1% 올랐고, 식품은 1년 전보다 3.2% 올랐습니다.

식품 중에서는 축산물과 수산물이 많이 올랐습니다.

축산물과 수산물 물가는 1년 전보다 3.5%, 7.3% 오른 반면, 농산물은 0.1% 떨어졌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고등어(12.6%), 달걀(7.5%), 마늘(18.7%), 커피(15.9%) 등의 오름세가 컸습니다.

외식 서비스 3.2%, 외식 제외 서비스가 3.1% 오르며 개인 서비스 물가도 3.1% 상승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품목을 제외한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 이른바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3% 올랐습니다.

OECD 방식의 근원물가인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 상승했습니다.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 상승률은 2.5%로 집계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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